쉐보레 볼트 EUV 3천만원 초반대 가격 매력적 언제 나올까

쉐보레 볼트 EUV 3천만원 초반대 가격 매력적 

 

 

 

최근 부진한 성적으로 국내에서 외면받고 있는 쉐보레에서 올해 첫 신차를 내놓습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델은 아니지만, 최근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기차"인데요. 볼트 EV의 부분변경 모델과 볼트 EUV 모델을 동시에 출시합니다. 볼트 EUV는 볼트 EV 기반의 전기 SUV입니다. 그래서 EV보다 차체 가 조금 더 큽니다. 트레일블레이저보다 휠베이스가 35mm 더 길어 쾌적한 실내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실내 개방감을 위한 파노라마 썬루프가 기본으로 장착된다고 하네요. 

 

 

볼트 EV 기반으로 만들어진 차량이지만 차고를 높여 좀 더 SUV 느낌이 강한 EUV 모델은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되는데요. 주목할 점은 블랙 보타이입니다. 올블랙 에디션을 선택해야 그간 받을 수 있었던 검정색 보타이가 기본으로 적용되네요~ 여기에 리어램프 역시 풀 LED 타입이 적용되어 전기차 다운 미래차 이미지를 느껴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성능 이야기를 해볼까요. LG 에너지 솔루션의 66kWh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한 볼트 EUV. 1회 충전거리는 약 403km라고 합비다. 여기에 최고출력 204마력 , 최대토크 36.7kg.m으로 일상 주행에서 전혀 부족함이 없는 동력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게다가 배터리 관리 시스템으로 급속충전을 이용할 경우 1시간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하기 굉장히 편리한 조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가격"입니다. 볼트 EUV는 프리미어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었으며 판매 가격은 4490만원이라고 합니다. 만약 정부 및 지자체의 보조금을 받고 구매하는 경우에는 3천만원 초반으로도 구매할 수 있을 거란 예상입니다. 이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보다 대략적으로 500만원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주행거리도 넉넉하며 급속 충전시간도 많이 발전하여 소비자들이 이용하기 매우 좋아보인다고 할 수 있겠네요. 

 

 

물론 쉐보레 특유의 아쉬운 실내나 편의사양등은 현대자동차와 비교하긴 좀 미안합니다. 그렇지만 가성비를 따지는 경우 충분히 소비자들의 관심을 환기시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고 판단이 되네요. 하반기 전기차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는 부분입니다. 주행거리 대비 가격이 저렴한 편이었던 쉐보레 볼트 EUV 는 2021년 여름에 생산이 들어갔고, 2021년이 지나기 전 차량을 인도받을 것이란 의견이 나왔었는데요. 11일 한국 GM에 따르면 8월 18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보조금이  소진되기 전에 빠르게 선점하는 게 좋아보이네요. 이상 차담진이었습니다.